현대중동의 권역
Posted 2011-08-11
By 이 영제
1)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배신하고 돌아서는 바벨탑 운동이 일어나던 때에, 아담의 14대손 에벨은 오늘날 시리아의 알레포 지역(위 지도상의 A지역)에 이 도시 국가를 세우고, 창조주 하나님을 믿는 신앙의 정통을 이어갔다. 성서 고고학에 의해서도 실제로 에벨이 다스렸던 주전 2300년경에 가장 융성하고 번창했던 근동의 최대 강국임이 밝혀졌던 이 왕국의 이름은 무엇인가?
2) 지도상에 붉은 화살표가 가르키는 B강은 에벨이 건넜던 강으로서 그 뜻은 ‘천국 곳간’이다. 에벨처럼 이 강을 건너서 죄악의 땅을 벗어난 자들은 천국에 알곡으로 들어가지만, 이 강을 건너지 않고 여전히 세상 죄를 지으며 바벨탑을 쌓는 사람들은 쭉정이로서 천국에 들어갈 수 없음을 예표한다. 아브라함도 갈대아 우르를 떠날 때 이 강을 건너서 가나안 땅에 들어갔다. 이 강의 이름은 무엇인가?
3) C지역은 오늘날 이라크의 ‘모술(Mosul)’인데, 산헤립 시대(기원전 705-681년)에 이 국가의 수도였던 ?니느웨’지역에해당된다. 셈의 둘째 아들로서 처음에는 셈 족이었으나, 니므롯에게 정복당한 이후 호전적인 민족으로 선민을 괴롭혀왔다. 북 이스라엘의 수도 사마리아도 이 제국에 의해 주전 722년에 멸망당했다. 이 제국의 이름은 무엇인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