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M ACADEMY 9월 교육일정(컴퓨터교육)

KCM ACADEMY 9월 수강생  모집
KCM ACADEMY 9월 교육일정(컴퓨터교육)
선교사역에 활용하고자 컴퓨터 기술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 평일에 교육을 받으실 수 있으신 분들을 위하여, 기초부터 쉽게  컴퓨터기술을 배울수 있는 과정을 마련하였습니다. (더 보기…)

[KCM] MIR 27기 IT 선교훈련생 모집

IT선교사, 세계선교정보연구원 모집

이제는 복음 전파를 위해 IT기술을 이용하는 것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필수요소가 되었습니다. 선교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면서 IT기술 활용의 필요를 느끼시는 분 및 이미 선교에 헌신하고 있는 분들의 IT 재교육을 위하여, 선교지에서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만을 엄선하여 정보선교에 관한 이론강의 및 IT 기술훈련 과정을 마련하였습니다.  (더 보기…)

험악한 야곱의 일생(창세기 9)

이영제 목사 설교 MP3듣기 오전예배

이영제 목사 설교 MP3듣기 오후예배

“야곱이 바로에게 아뢰되 내 나그네 길의 세월이 백삼십 년이니이다 내 나이가 얼마 못 되니 우리 조상의 나그네 길의 연조에 미치지 못하나 험악한 세월을 보내었나이다”(창 47:9)

창 12-25장까지(10장) 아브라함 이야기가 나옵니다.
창 24-28장까지(5장) 이삭 이야기가 나옵니다.
창 25:19-창 50장(25장:마지막) 까지 나옵니다.
창 37-50장까지 야곱의 아들 요셉이야기가 끼어서 나옵니다.
이렇게 창세기의 절반이 야곱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설교는 얼마나 길어질지 모릅니다. 오전에 못하면 오후에 계속됩니다. 아주 오늘 창세기 마지막까지 뿌리를 뽑아야 됩니다. 지독한 야곱을 만났기 때문에 우리도 대충 넘어갈 수 없습니다. (더 보기…)

이스라엘 12지파 가나안땅 분배

야곱과 요셉 연표

웃음의 아들 이삭(창세기 8)

이영제 목사 설교 MP3듣기

“14 여호와께 능하지 못한 일이 있겠느냐 기한이 이를 때에 내가 네게로 돌아오리니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15 사라가 두려워서 부인하여 이르되 내가 웃지 아니하였나이다 이르시되 아니라 네가 웃었느니라”(창 18:14-15)

노아의 홍수, 바벨탑 사건 이후에 하나님은 당신의 사람을 찾으셨습니다. 축복의 사람을 찾으셨습니다. 이제 인류의 역사는 아브라함으로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마치 처음 아담에게 기대했던 마음을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통해서 이루고자 하십니다. 그것은 축복입니다. 축복을 주시고자 하는 하나님의 마음입니다.
아브라함이 아브라함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아들 이삭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자식 마음대로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내 배속에서 나왔어도 부모님 마음대로 안된 다는 것이 자식문제입니다. 그래서 기도하셔야 합니다. 아브라함에게 있어서 이삭은 고마운 아들이었습니다. 언젠가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 우리가 자식 교육하면서 잘못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더 보기…)

야곱이 하란(밧단아람)으로 간 경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