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명령을 따라(민수기)

이영제 목사 설교 MP3듣기 오전예배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의 명령을 따라 행진하였고 여호와의 명령을 따라 진을 쳤으며 구름이 성막 위에 머무는 동안에는 그들이 진영에 머물렀고”(민 9:18)

‘민수기’ 라는 말은 ‘백성의 수를 헤아려 기록했다, 인구조사를 했다’ 그런 말입니다. 1차 인구 조사와 행진은 1-25장까지 나오고요, 2차 인구조사가 26-36장까지 나옵니다. 앞 부분은 전 세대이구요, 나중이 신 세대입니다. 민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자! 어디를 가려면 일단 무엇을 파악합니까? 해외 여행 갈 때 패케지로 떠날 때는 반드시 인원이 몇 명인지 부터 파악합니다. 혼자 갈 때는 짐이 몇 개인지 파악합니다. 그저 몇 일 떠났다 오는 것도 파악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더 보기…)

거룩하게 하시는 하나님(레위기)

이영제 목사 설교 MP3듣기 오전예배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레 11:45)
“너희는 나에게 거룩할지어다 이는 나 여호와가 거룩하고 내가 또 너희를 나의 소유로 삼으려고 너희를 만민 중에서 구별하였음이니라”(레 20:26)

우리는 전도하기 전에 나의 어떤 점을, 우리의 어떤 점을 본 받으라고 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됩니다. 여러분! 생각해 보십시오? 세상 사람들이 본 받을 것이 있고, 배울 것이 있어야 교회에 오려고 할 것 아니겠습니까? 너희나 나나 같다, 아니 나 보다 더 썩었다 그렇게 생각한다면 교회에 오겠습니까? 이제 예수님이라는 말을 몰라서 교회에 안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더 보기…)

바울의 3차 전도 여행

(더 보기…)

바울의 2차 전도여행

(더 보기…)

바울의 1차 전도여행

  (더 보기…)

이스라엘 열왕 도표

구약성경 연대기 분류표

한눈에 보는 신약성경(분류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