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 계시는 목사님과 개

제가 알고 지내시는 캐나다에 계시는 목사님이 몇 달전 교회를 사임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실업 수당을 내년 4월까지 받게되어 살고 계십니다. 문제는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어서 오셔야 될 형편인데 그냥 그렇게 나오면 지금까지 받았던 실업 수당을 다 물어주고 나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다 ‘개’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때 하나님의… , 그래서 키우던 개가 있는데 그 개가 몇번 시끄럽다고 민원이 들어갔었다는 겁니다. 이 개에게 사명을 부여하여 밤낮 울부짖게 만들면 쫓겨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쫓겨나면 실업수당 배상 안하고 올 수 있답니다. 이 이야기는 비밀입니다.

@ 이영제

 

내가 어찌 아끼지 아니하겠느냐(왕하-요나)

이영제 목사 설교 MP3듣기 오전예배

“하물며 이 큰 성읍 니느웨에는 좌우를 분변하지 못하는 자가 십이만여 명이요 가축도 많이 있나니 내가 어찌 아끼지 아니하겠느냐 하시니라”(욘 4:11)

당시 대부분의 이스라엘 사람들은 자기들은 하나님의 선민으로 특별한 하나님의 은총을 독점하고 있으며 다른 민족들은 그 은총 밖에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마치 자기들은 자식의 도리를 하지도 못하면서 하나님이 다른 민족의 하나님이 되는 것은 원치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마음은 요나도 다를 것이 없었습니다.

(더 보기…)

엘리사:하나님은 구원이시다. (왕하 1)

이영제 목사 설교 MP3듣기 오전예배

이영제 목사 설교 MP3듣기 오후예배

“엘리야가 그에게 이르되 엘리사야 청하건대 너는 여기 머물라 여호와께서 나를 여리고로 보내시느니라 엘리사가 이르되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과 당신의 영혼이 살아 있음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가 당신을 떠나지 아니하겠나이다 하니라 그들이 여리고에 이르매”(왕하 2:4)

우리가 구약성경을 전체적으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열왕기하서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창세기부터 모세 오경은 나름대로 이해합니다. 그리고 이후에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사울과 다윗), 하(다윗) 하고 열왕기 상(솔로몬, 타락한 왕, 북왕국 8명, 남 왕국 4명의 왕까지 소개됩니다.) 오늘 열왕기하는 열왕기상에서 이미 나온 아합 왕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열왕기하서에는 표를 보심과 같이 북 왕국 12번째 왕인 요아스 다음에 요나서가 들어가야 합니다. 이렇게 연대기적으로 이해되면 구약의 역사가 모두 이해됩니다. 그래서 사실상 열왕기하서를 이해하면 구역의 후반부를 완전히 이해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주요 주제만 뽑아서 보아서는 평생을 교회 다녀도 잘 모릅니다. 그만큼 열왕기하서는 구약 후반부를 이해하는데 결정적인 책입니다. 또한 저는 열왕기하서부터는 연대기적으로 설교해 나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표는 열왕기하서가 끝날 때까지 가지고 다니셔야 합니다.

(더 보기…)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 길로 행하라(왕상)

이영제 목사 설교 MP3듣기 오전예배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 길로 행하여 그 법률과 계명과 율례와 증거를 모세의 율법에 기록된 대로 지키라 그리하면 네가 무엇을 하든지 어디로 가든지 형통할지라”(왕상 2:3)

열왕기 상서와 하서도 사무엘 상서와 하서처럼 히브리어 성경에는 한 권의 책이었습니다. 히브리어 명칭은 말킴(왕들)입니다. 70인역 에서는 제3왕국기, 제4왕국기라고 되어 있습니다.

기록자는 탈무드 성경 바바 바트라(Baba Bathra)에 의하면 예언자 예레미야가 예레미야서와 열왕기 그리고 애가를 썼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면에서 그 주장을 그대로 받아들이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예레미야가 많은 영향을 미쳤고 같은 시대의 사람이 이미 있던 문서들을 자료로 삼아 옛 역사의 사건들에 관하여 기록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더 보기…)

kcm 아카데미 11월 컴퓨터 교육과정

KCM 11월 아카데미 교육일정
 

1. 어도비 포토샵 기초
2. 소규모네트워크 구성
3. MS Office 기초
4. PHP 기초
5. PC 정비 
 

(더 보기…)

하나님의 궤는 휘장 가운데에 있도다

이영제 목사 설교 MP3듣기 오전예배

“1 여호와께서 주위의 모든 원수를 무찌르사 왕으로 궁에 평안히 살게 하신 때에 2 왕이 선지자 나단에게 이르되 볼지어다 나는 백향목 궁에 살거늘 하나님의 궤는 휘장 가운데에 있도다”(삼상 7:1-2)

사무엘하는 사울의 죽음(B.C. 1010년)으로부터 다윗의 왕위 등극부터 다윗 통치의 마지막까지(B.C. 973년) 약 60년 간의 이스라엘 역사를 기록합니다. 한마디로 다윗의 왕정통치를 기록한 책입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