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라함의 순종(창세기 7)

이영제 목사 설교 MP3듣기

“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3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4 이에 아브람이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갔고 롯도 그와 함께 갔으며 아브람이 하란을 떠날 때에 칠십오 세였더라”(창 12:1-4)

창세기 12장부터 25장까지 아브라함의 생애가 소개됩니다. 무려 13장이 직접적으로 아브라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50장 중에 13장이니까 1/5이 넘습니다. 성경에서 한 사람의 생애를 이렇게 자세하게 소개한 예는 없습니다. 이후에 다윗이 좀 길게 소개되는 정도입니다.
노아가 2006년에 죽고 아브라함이 2008년에 태어났습니다. 노아 홍수 이후 함의 아들 구스가 니므롯을 낳았는데 이 사람이 바벨탑을 쌓은 사람입니다. 셈의 족보로는 아르박삿의 아들 셀라와 같은 반열입니다. 노아의 3대째, 노아의 증손자들입니다. 바벨탑 사건 이후에 하나님은 또한 번 크게 실망하신 사건이었습니다. 그로부터 약 400년이 지나서 노아가 죽고 이년 후에 아브라함이 태어났습니다.

(더 보기…)